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통증 관련 흔한 질문들

by 스포티K 2021. 12. 21.

(1) 허리디스크가 치료되는데 걸리는 시간은?

 

목을 못 움직이거나 요통 때문에 걷지를 못해 업혀서 방문한 사람들 중에서 SNPE 척추교정운동 효과만으로도 5분 이내에 목을 움직이거나 허리 통증이 없어져서 걸어가는 사람들이 종종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한 달 동안 아무런 변화가 없다가 한 달 보름 혹은 두 달 만에 통증이 없어지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말하는 치료란 통증 감소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통증감소는 일시적인 것과 장기적인 것으로 구별해야 합니다.

 

정말 단 1회의 운동으로도 요통 때문에 못 걷던 사람들이 기적같이 걷는 경우가 발생하고 재발이 없었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사례는 일반적인 사례가 아닙니다. 일시적으로 통증이 감소된 사람들은 얼마 지나지 않아 다시 재발됩니다.

 

장기적인 요통 감소를 위해서는 최소 1개월 이상 3개월 정도면 평균적으로 만족할 만한 요통 감소 현상이 발생합니다.

 

(2) 어깨 통증은 왜 발생되나요?

 

옛날에는 사십견 · 오십견(50대에 발생되는 어깨 통증) 등 비교적 늦은 나이에 어깨가 고장나서 통증이 발생되었습니다.

그러나 현대는 나이에 관계없이 어깨 통증이 발생하고 있으며 운동 부족과 컴퓨터 작업 등 고정된 자세 때문에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어깨 통증은 어깨 자체만의 문제가 있어서도 발생하지만 경추의 잘못된 자세 때문에 어깨로 통과하는 신경이 눌려서 어깨 통증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목을 옆으로 기울이고 한쪽 팔을 많이 사용하는 피아노, 미술, 바이올린 전공자, 교사, 미용사, 치과의사, 테니스, 당구 등을 오래 친 사람들이 어깨 통증을 자주 호소합니다.

 

(3) 카이로프랙틱, 척추교정 등은 허리디스크에 효과가 있나요?

 

오랜 전통과 각각의 장점을 지닌 방법들로 허리디스크, 요통 감소에 나름대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급성이나 심하지 않은 요통들은 위의 방법들로 일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방법들 모두 타인에게 의존해야 하는 방법들입니다. 만성적인 요통이나 자세교정은 위의 방법들로는 한계가 있으며 척추 전반의 근력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근력 강화야말로 근본적인 요통치료와 예방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 스스로 효과적이고 과학적인 자세 수정운동을 열심히 하면 남에게 의존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허리디스크와 요통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4) 정말로 운동으로 요통이 치료되나요?

 

결과부터 말하면 … 됩니다. 그러나 무조건 운동을 많이 한다고 되는 것은 아닙니다. 인체의 역학구조에 도움을 주는 운동이 좋습니다.

 

SNPE 척추교정운동은 저자가 본인의 허리 통증을 없애려고 국내외의 척추에 좋은 운동법을 연구하고 응용하여 운동하다 만들어진 것입니다. 본인은 물론 많은 임상을 통하여 요통 감소의 효과를 인정받았습니다.

 

저자는 오랜 세월에 걸쳐서 척추교정, 카이로프랙틱, 추나요법, 침, 기공 등을 시술받았으나 근본적인 허리 통증을 없애는 데는 실패하였습니다. 즉, 시술받을 당시는 일시적으로 허리 통증이 감소되는 듯하였으나 재발이 반복되었습니다. - 저자 자신이 척추교정 학문인 카이로프랙틱을 약 10년간 공부하고 연구한 결과 근본적인 허리 통증(요통)을 없애는 최선의 방법은 타인에 의존한 척추교정법보다 자기 스스로 굳어진 근육을 이완시키고 변형된 척추를 바로잡는 척추교정운동을 통하여 근력을 강화시키는 것이었음을 밝혀 둡니다. 신체가동범위(관절가동범위-R.O.M)를 고려하여 전문 강사에게 운동의 강도, .자세 수정 지도를 받으면서 운동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5) SNPE ④ 구르기 운동 시 통증을 참으면서 운동을 해야 하나요?

 

수고로움 없이 생기는 열매는 없습니다. 어느 정도 고통의 노력이 있어야 육체의 건강도 되찾을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처음 바닥에 구르기 운동을 할 때 등 뒤에 통증을 호소합니다. 처음엔 요가매트와 같이 쿠션이 있는 곳에서부터 시작합니다. 그러나 나중엔 딱딱한 바닥 위에서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요가, 필라테스, 코어, 스트레칭 등에서도 구르기 동작은 있으나 요가매트 위에서 하거나 동작 횟수가 몇 번 되지 않아서 등 뒤에 큰 자극은 안됩니다. 그러나 SNPE 척추교정운동에서는 하루 최소 200회 이상을 요구합니다. 그래야 등 뒤가 부드럽게 변화됩니다.

 

통증이 심하면 통증이 아물 때를 기다린 후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6) 생리통에 좋은 SNPE 척추교정운동은 있나요?

 

SNPE ④ 구르기를 하면 등, 척추 자극이 잘 되어 유연성이 좋아집니다. 또한 천골 부위가 자극이 잘 되면 여성과 관련된 호르몬 분비가 활성화됩니다. 밋밋한 등, 척추 전체가 자극됨은 물론 신경과 혈액순환의 장애가 해소되어 생리통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특히 SNPE ② 동작은 장요근과 복직근, 대퇴직근의 신전을 도와 골반에 넓게 분포된 동·정맥의 흐름을 좋게 만들어 줍니다. 즉, 경직된 근육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어 혈액순환이 좋아져 몸이 따뜻해지면서 생리통이 빠른 시간에 없어짐을 많은 임상사례를 통하여 확인하였습니다.

 

(7) SNPE 척추교정운동으로 다이어트와 몸매 관리가 되나요?

 

SNPE 척추교정운동을 지도하면서 느낀 점은 다른 운동에 비하여 다이어트가 확실하게 된다는 것입니다. 이유는 몸이 냉하면 살이 찌게 되는데 SNPE 척추교정운동은 벨트를 묶고 운동하기 때문에 몸이 따뜻하게 됩니다. 또한 운동하면서 자세가 교정되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로 변화됩니다.

출처: 척추를 바로잡아야 건강이 보인다. 최중기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른자세와 목(경추)과의 관계  (0) 2021.12.22
척추보호를 위한 건강 상식  (0) 2021.12.21
턱관절 / 고관절  (0) 2021.12.21
카이로프랙틱 & 추나요법  (0) 2021.12.20
청소년기 성장과 휜다리  (0) 2021.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