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정보

청소년기 성장과 휜다리

by 스포티K 2021. 12. 20.

성장기 청소년을 위한 키 크는 방법

 

몸짱과 긴 다리의 외모를 갖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이 많다. 자녀들의 기를 단 1cm라도 더 크게 만들고 싶은 부모님들의 열망으로 각종 성장 클리닉이 인기를 얻고 있다. 성장점을 자극한다는 주사요법, 견인요법, 스트레칭, 약물처방 등 다양한 방법들이 시도되고 있다. 그러나 저자는 키 크는 가장 좋은 방법은 SNPE 운동과 바른자세 교정이라고 생각한다.

 

근육이 경직되어 있고 척추가 휘어진 사람에게 호르몬 주사요법과 침, 보약 등을 처방한들 성장판이 자극되어 키가 잘 클지 의문스럽다.

 

근육의 경직현상은 바르지 못한 자세 때문에 발생되는 혈액공급장애, 산소공급저하를 의미하므로 키 크기 위한 최고의 비법은 바른자세 생활습관을 지도하여 주는 것이다.

 

·저자는 실제로 SNPE 척추교정운동을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켜본 결과 키가 많이 커졌다는 임상사례를 많이 경험하였다.

 

SNPE 척추교정운동 시 묶고 하는 교정벨트의 역할은 나무가 자랄 때 휘어지지 않고 똑바로 자라도록 옆에서 지지하여 주는 나무의 지지대 역할을 하는 것과 같은 작용을 한다.

 

무릎 성장통은 잘못된 상식이다.

 

우리는 흔히 청소년들이 무릎 아픈 통증을 호소하면 “성장통”이려니 하고 대수롭지 않게 지나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대부분의 무릎 관련 통증은 무릎관절의 이상징후를 알려주는 신호이지 성장통이 아니다. 성장하는 청소년들 중에서 일부만이 무릎 통증(성장통)을 호소하는 경우만 보더라도 성장통이란 용어는 잘못된 상식이다. 무릎 관련 통증을 청소년 시기에 무관심으로 방치하면 슬관절의 인대손상 그리고 어른이 되었을 때 무릎 통증 및 퇴행성 관절염의 원인이 된다. 대퇴골과 경골사이에 놓여 있는 두 개의 반달 모양의 연골인 반원판의 손상과 슬개골 문제 때문에 무릎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무릎 통증을 예방하는 방법은 무릎에 충격을 주는 과도한 운동을 삼가고 평소에 무릎관절에 영향을 미치는 요추, 고관절과 발목관절의 관리를 잘해야 한다(무릎 통증은 허리, 고관절, 발목관절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무릎 통증은 골반과 요추가 비뚤어져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골반과 무릎은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근육으로 연결되어 있다). 이 경우 골반의 변형이 교정되면 무릎 통증도 동시에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

 

O자 다리(휜 다리) 교정법

 

휜 다리 교정은 경추, 고관절, 무릎, 발목이 동시에 교정되어야 한다.

O자 다리(흰 다리) 교정은 일시적인 교정 테크닉 방법으로 자세 수정이 되는 것이 아니다.

일시적인 교정방법과 기계에 의한 교정은 또다시 원래 상태로 복귀된다. 자기의 근육과 골격이 바로잡혀야 이자 다리가 확실하게 교정된다.

 

교정방법

 

  • 튼튼한 치아도 교정용 장치와 탄력성 있는 도구 등을 사용하여 치아 사이를 오랜 시간 당기면 치아 사이가 벌어지면서 치아가 교정되듯이 휜 다리도 장시간 끈을 묶어주고 근골격계 바른자세 수정운동을 하면 다리는 교정된다.
  • SNPE 척추교정운동에서는 고관절을 묶어주고 운동시키는 것이 타 운동법과 다르다.
  • SNPE 1, 2, 3 운동법은 휜다리 교정에 확실한 결과를 가져다 준다. 근육의 불균형한 발달은 뼈를 휘어지게 만든다. 즉 자세교정운동을 제대로 지도하면 근력의 균형 발달을 유도할 수 있다.
  • 뒷굽이 높은 신발을 피하고 발목운동이 되는 신발과 특별 주문제작한 신발깔창을 이용한다.
  • 수면 시 고관절, 무릎 위·아래, 발목을 벨트로 묶어주는 것이 좋다.

 

 

 

 

출처: 척추를 바로잡아야 건강이 보인다. 최중기

'건강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턱관절 / 고관절  (0) 2021.12.21
카이로프랙틱 & 추나요법  (0) 2021.12.20
결국 신경이 눌린 것이 문제가 된다!  (0) 2021.12.19
꼬리뼈 통증의 원인과 증상/ 교정방법  (0) 2021.12.19
근막통증 증후군  (0) 2021.12.18